코요태, 27년의 시간과 우정…'유퀴즈'서 밝힌 진심

작성자: 온라인 뉴스3팀 / 2025-07-14

또 결혼 논란 언급 가나요..?

사진: 유튜브 '유 퀴즈 온 더 튜브'

 

혼성그룹 코요태의 27년은 언제나 여름과 함께였고 그들의 음악은 세대를 아우르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는 코요태 멤버 신지, 빽가, 김종민이 출연해 솔직하고 유쾌한 입담을 펼친다.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유 퀴즈 온 더 튜브'에는 '[예고] 여름 하면 코요태! 27년을 함께한 멤버들도 서로 몰랐던 솔직 토크부터 신나는 무대까지!'라는 제목의 예고 영상이 공개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1998년 결성된 코요태는 대한민국 최장수 혼성 그룹으로 '순정', '비몽', '파란'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기며 오랜 시간 사랑 받아왔다. 이번 방송에서는 멤버들이 서로에게도 처음 털어놓는 진솔한 이야기부터 과거 활동 당시의 비하인드까지 다양한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신지는 팀의 초기 멤버로서 오랜 세월 함께한 빽가, 김종민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함께한 시간이 소중하다"고 밝혔다. 빽가는 데뷔 초 느꼈던 텃세와 갈등, 그 속에서의 성장과 화해를 유쾌하게 전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최근 결혼 소식으로 관심을 모았던 신지는 "나 하나 때문에 멤버들도 혹시 미움을 받지는 않을까 걱정된다"며 솔직한 속내를 전했다.


코요태는 무대 위에서는 물론 사적인 자리에서도 서로를 격려하고 지지하는 모습으로 '가족보다 더 가족 같은 팀'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27년을 함께해온 이들의 끈끈한 우정과 신뢰는 오랜 시간 함께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이었음을 다시금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코요태가 출연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 302회는 오는 16일 오후 8시45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