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기강 잡으러 출동…케데헌 '골든' 커버한 레전드 가수 5인

작성자: 이원선 / 5일 전

1세대부터 4세대 아이돌까지

사진: 넷플릭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영화와 쇼를 통틀어 가장 많이 시청한 콘텐츠로 집계되는 등 흥행가도를 이어가고 있다. 


인기에 힘입어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앨범 역시 '빌보드 200'에서 뒷심을 발휘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27일(현지시간) 빌보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은 전주보다 2계단 상승한 3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말 앨범차트에 8위로 데뷔한 이후 최고 순위 2위를 기록하는 등 최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셈이다.


식지 않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열기, 그 중심에는 인기 OST '골든'(Golden)이 있다. '골든'은 발매 첫 주 빌보드 '핫 100'에 81위로 진입한 뒤 23위, 6위에 이어 4위까지 순위 상승을 거듭하는 등 상승세를 탔다. 특히 이번 성적은 애니메이션 OST 돌풍을 일으켰던 '겨울왕국'의 '렛 잇 고'를 넘어선 수치로 더욱 뜨거운 반응을 양상했다.


K팝 아이돌도 가만히 있을 수 없다. '케데헌' OST가 전세계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자 1세대 아이돌부터 4세대 아이돌까지 수많은 가수들이 커버 영상을 공개하며 K팝 위상을 높이고 있다. 


1. 권진아

 

권진아는 '골든'을 자신만의 색깔로 완벽하게 소화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원곡에서 파워풀한 성량이 돋보였다면 권진아는 자신만의 독보적인 음색으로 담백하게 풀어냈다. 특히 고음 부분에서도 전혀 힘들이지 않고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 K팝 팬들의 박수를 이끌어 냈다.

 


2. 바다

 

1세대 대표 아이돌이자 뮤지컬에서도 독보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는 바다는 '골든'의 고음 구간을 완벽하게 소화해 '케데헌' 팬들의 환호를 받았다.


청량한 음색이 돋보이는 가수답게, '골든' 특유의 포인트를 놓치지 않고 살려냈다는 평을 얻었다.

 


3. 아이브 안유진

 

안유진 역시 '골든' 인기에 탑승해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안유진은 깔끔하게 고음 파트를 소화하고 매끄럽게 가창을 이어갔다. 특유의 매력적인 보컬로 안유짐 만의 '골든'을 완성하며 실력과 매력을 동시에 어필하는데 성공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 후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기도 했으며, 400만뷰 기록을 앞두고 있다.

 

 

4. 에일리

 

에일리 역시 자신의 채널에 '골든'을 커버하는 영상을 올렸다. 폭발적인 성량 보유자답게 에일리는 크게 힘들이지 않고도 고음을 소화하는 모습으로 놀라움을 안겼다.


팬들은 "고음 부분 이 집이 맛집", "표정까지 최고다"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5. 어반자카파 권순일

 

마지막으로 권순일이 커버한 '골든' 영상도 뜨거운 화제를 불러모았다. 


특히 영상을 본 루미 역의 배우 아덴조는 "I’m speechless. This is incredible!!!!! Rumi?!?!? Thank you!!!!!!(할말을 잃었어요. 이건 믿을 수가 없어!!!!! 혹시 루미?!?!? 감사합니다!!!!!)"라고 극찬의 댓글을 남겼다.

 


'케데헌'의 인기는 그야말로 뜨겁다. OST 뿐만 아니라 '소다팝' 춤 커버 영상이 공개되는 등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그룹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베이비돈크라이 등 많은 K팝 아이돌이 참여하고 있으며 방탄소년단 정국은 라이브 도중 '소다팝'을 완벽하게 가창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공개 한 달 여가 지났지만 인기는 여전하다.

 

한편 '케데헌'은 케이팝 슈퍼스타 루미, 미라, 조이가 비밀 능력을 이용해 팬들을 초자연적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배우 안효섭과 이병헌이 더빙에 참여했으며, K팝을 주 소재로 해 한국적인 요소들을 더한 연출로 더욱 주목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