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nappk-snapp

k-snapp
k-snapp

페이커의 힘?…리그오브레전드 결승, 지상파 '최초' 생중계

MBC로 모여라 !!

15755696_1663919_2917.png

사진: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 국내 프로리그 결승전이 오는 9월 국내 지상파 TV 메인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한국 e스포츠 역사상 메인 지상파 채널이 LoL 리그 결승 경기를 전면 송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주목받고 있다.

13일 방송 및 e스포츠 업계에 따르면,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최근 MBC과 2025년 LCK 플레이오프 결승전에 대한 중계권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MBC는 오는 9월27일과 28일 양일 간 치러지는 플레이오프 결승 진출전과 결승전을 전 경기 생방송으로 내보낼 예정이다.

가장 최근 LoL 지상파 중계는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당시 LoL이 시범 종목으로 포함되면서 KBS와 SBS가 송출한 것이다. 이번 생중계 소식은 그 이후 7년 만이다. 특히 당시 경기는 아시안게임이었는데, 이번이 정규 프로리그 결승전이라는 점은 게임 팬들의 가슴을 더욱 웅장하게 만들고 있다. 

 

한편 2025년부터 LCK는 단일 스플릿 체제로 운영되며, 정규시즌은 오는 31일 종료된다. 이후 9월3일부터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통해 본선 플레이오프 진출팀이 가려지게 된다. 결승전은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며, 해당 경기장 운영사인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이번 대회부터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관심 있을 만한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