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노윤호 '땡큐', 4년 만 떡상…라이즈도 "레슨 완료"
새로 떠오르는 수능금지송..
사진: 유튜브 'TVXQ'
동방신기 유노윤호의 '땡큐'(Thank U)가 4년 만에 새로운 '밈'으로 급부상 하고 있다.
7일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유노윤호의 '땡큐' 무대가 확산되고 있다. 해당 곡은 2021년 1월 발매된 곡으로, 당시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황정민이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땡큐'는 신선한 가사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 멜로디 등이 재조명되며 4년만에 빛을 보고 있다. 특히 '이건 첫 번째 레슨 좋은 건 너만 알기, 이제 두 번째 레슨 슬픔도 너만 갖기' 등의 '웃픈' 가사와 '세 번째 레슨'까지밖에 없는 점이 리스너들을 하여금 더욱 큰 궁금증을 유발했다.
인기에 힘입어 유노윤호는 그룹 라이즈와 댄스 챌린지도 보여줬다. 6일 동방신기 공식 SNS 계정에는 '레슨 완료'라는 글과 함께 영상이 게재됐는데, 영상 속에는 유노윤호가 라이즈와 함께 '땡큐' 춤을 함께 추는 모습이 담겨 웃음을 자아냈다.
이를 본 팬들은 "본인 등판 웃기다", "다시 활동하나요", "새로 떠오르는 수능금지송"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유노윤호는 과거 불법 유흥주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어기고 영업제한 시간을 넘겨 지인들과 술자리를 이어가다 적발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