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 영화인 줄…NCT 드림, 선공개곡 'BTTF' 뮤직비디오 화제
상징 요소 찾는 재미가 쏠쏠 ~!
사진: 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엔시티 드림(NCT DREAM)의 정규 5집 타이틀곡 'BTTF'(비티티에프/백 투 더 퓨처) 뮤직비디오가 선공개돼 화제다.
9일 유튜브 공식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된 'BTTF' 뮤직비디오는 강렬한 음악과 퍼포먼스, 시간 여행 테마의 흥미로운 스토리,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멤버들의 다채로운 모습이 어우러진 SF 영화 같은 작품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먼 미래인 '절대 현재'에 살던 NCT 드림이 호버보드를 타고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나지만, 도착한 곳에는 더 이상 NCT 드림이 존재하지 않는 세상으로 변해 있다는 것을 알아채고 모든 걸 원래대로 되돌리기 위한 여정을 그린다.
영상은 영화 '백 투 더 퓨처'(Back To The Future)의 제작사 앰블린 엔터테인먼트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정식 승인을 받아 제작됐다. 때문에 영화의 상징적인 장치와 번개, 경고등, 버스 등 시간 여행을 암시하는 디테일한 요소들을 뮤직비디오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NCT 드림의 데뷔곡 '츄잉검'(Chewing Gum) 뮤직비디오 속 배경인 기숙사와 멤버들의 모습까지 재현한 장면도 눈에 띈다.
타이틀곡 'BTTF'는 시그니처 신스 베이스를 바탕으로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듯한 다이내믹한 사운드 전개가 인상적인 힙합 댄스 곡으로, 타임머신을 타고 떠난 시간 여행 속에서 NCT 드림이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며 결코 후회 없는 소중한 과거를 깨닫고, 가장 강하고 빛나는 미래로 다시 돌아가자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한편 NCT 드림 정규 5집 '고 백 투 더 퓨처'(Go Back To The Future)는 더블 타이틀곡 'BTTF'와 '칠러'(CHILLER)를 포함한 총 9곡으로 구성됐다. 음원은 오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