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NAPP

방탄소년단, 일본 오리콘 상반기 랭킹 2관왕… 또 '대기록' 세웠다

BTS '아리랑', 오리콘 휩쓸었다…상반기 '2관왕' 등극

방탄소년단, 오리콘, 아리랑, 앨범, 랭킹, 일본, 2관왕
방탄소년단 [사진: 방탄소년단 공식 엑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정규 5집 '아리랑'(ARIRANG)으로 일본 오리콘 상반기 결산에서 2관왕에 등극했다.

25일 오리콘이 발표한 '상반기 랭킹 2026'(집계기간 2025년 12월8일~2026년 6월7일)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정규 5집 '아리랑'은 '앨범 랭킹'과 '합산 앨범 랭킹'에서 1위를 달성하며 2관왕을 기록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2020년 일본 정규 4집으로 상반기 '앨범 랭킹' 정상을 차지한 바 있다. 이어 '아리랑'까지 같은 '앨범 랭킹' 1위에 오르며 이들은 해외 가수로서는 유일하게 해당 차트에서 통산 2번째 정상을 거머쥐었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상반기 '합산 앨범 랭킹' 1위에 오른 최초의 외국 뮤지션이 됐다.

멤버들은 오리콘을 통해 "'아리랑'은 완전체로 3년 9개월 만에 발매한 앨범이다. 오랜만에 선보인 앨범이자 '지금의 방탄소년단'을 담은 음반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정말 영광스럽고 기쁘다"라고 밝혔다. 이어 "항상 방탄소년단과 저희의 음악을 사랑하고 응원해 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현재 월드투어를 진행 중이다. 오는 26~27일 스페인 마드리드를 시작으로 유럽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